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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 블로그 개설 1일만에 신청하여 승인후기

     

    직장인 투잡-패시브 인컴 실현을 위한 티스토리 블로그 선택

     

    직장인 투잡-패시브 인컴 실현을 위한 티스토리 블로그 선택

    직장인들의 현실적인 부업은 어떠한 것이 있을까? 많은 직장인들의 고민은 바로 평생 직장인으로 살 수 있을까? 이다. 필자는 스타트업 창업 경험부터 중소기업을 거쳐 좋은 기업에서 나름 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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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티스토리 필수 세팅 - 꼭 해야하는 SEO 최적화 스킨, 필수 플러그인

     

    티스토리 필수 세팅 - 꼭 해야하는 SEO 최적화 스킨, 필수 플러그인

    티스토리 회원가입 및 초기 셋팅 방법 앞서 우리는 블로그를 통해 디지털 노마드, 패시브 인컴을 실현하기로 했습니다. 블로그를 개설하셨다면, 포스팅을 하기 전에 기본적인 셋팅이 필요합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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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전글을 읽지 않았으면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기본셋팅은 한번만 해놓으면 손대실 필요가 없으며, 저를 따라할 경우 앞의 내용을 숙지하지 않고 같은 결과를 바라기 어렵다고 장담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한번에 통과
    애드센스를 바로 신청해보자

     


    앞서 소개했던 이전 게시글을 읽었다면, 이제 번듯한 게시글 없는 블로그가 있을 것이다. 우리가(내가) 블로그를 하는 이유는 바로 "애드센스"를 통해 "패시브 인컴(자면서도 들어오는 수익)" 을 실현하기 위함이다. 이제부터는 내 경험 위주로 이 글을 읽는 고마운 분들에게 내 경험담을 자세하게 소개하고자 한다. 

     

     

    블로그 개설 애드센스 신청
    애드센스 바로 신청

     

    개설 첫날부터 애드센스 신청을 한 이유?

    일주일만에 통과할 자신이 있었기 때문이다.
    앞서 검색노출 SEO에 대한 나름 전문지식이 있고, 현재 일주일이 되지 않았는데 하루 평균 50명~100명 정도 방문한다. 이것이 "오픈빨" 이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남들은 공부를 하면서 진행했겠지만, 나는 그럴필요가 없었던 상황이다. 하지만 이는 남들보다 출발선이 조금 빠른 수준일 뿐이고, 블로그의 핵심은 이 다음장에 소개해줄 검색노출 에 대한 최적화를 넘어 극대화, 즉 네이버나 구글 등에 검색을 했을 때, 내 글이 상단에 잘 나오느냐가 관건이다.

     

     

     

    두번째 핵심은 내가 정성들여 쓴 글 중 하나가 검색에 노출되어 그들이 들어오고 얼마나 오랫동안 읽고 나갔고 어떠한 행동을 했는지가 중요하다. 더 나아가서 내 글에 호기심을 가지고 이전글, 다음글을 얼마나 많이 읽었느냐 또한 중요하다. 


    초보들을 위한 기준을 제시해보자면 내가 블로그 초고수처럼 모든것을 다 알고 경험했다고 얘기할 순 없지만, 내가 아는 지식선에서는 모든것을 공유하고자 한다. 앞서 얘기한것처럼 게시글 7개 기준 하루 방문자수는 50명에서 100명이다.

     

    페이지 평균체류시간 또는 평균세션시간(네이버에서는 사용시간이라고 합니다.)은 약 6분대이다. 다른 블로그의 평균은 단순 검색으로 보았을 때 전부 1분 정도수준 이거나 그 이하이다. 2분대면 매우 선방했다는 게시글을 흔히 찾아볼 수 있을정도이다. 하지만 정말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는 고수분들은 얘기가 또 다르지 않을까 싶다.

     

    애드센스 초보자 신청
    초부운전이여도 상관없다.

     

    시물(페이지) 평균 노출 순위는 약 10번째이다. 이는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서치콘솔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특정 여러가지 검색어로 노출되었을 때 내 게시물이 몇번째있었냐를 평균낸 수치다. 10번째면 그래도 1페이지에 있다는 얘기다. 개설한지 일주일밖에 되지 않은 블로그 글들이 1번째 패이지에 노출된다는건 정말로 매력적인 사이트가 아닐까? 하는 자만심에 살짝 빠져보는 중이다.

     

    애드센스 CTR 관계
    CTR에 대한 간단소개

     

    또한 노출대비 클릭수(CTR)는 당시 약 8%(현재는 14%)대가 나오고 있다. 100명이 검색했을 경우 8명이 내 게시글을 클릭했다는 얘기다. 생각해 보아라, 많은 사람들의 CTR은 높아봐야 6% 낮으면 2%대이다. 이 또한 다른 사람들의 티스토리 게시글을 검색해서 알게 된 결과이다.

    이러한 결과는 대부분 게시물 타이틀, 글 제목을 어떻게 적었냐에 따라 정해진다. 내 게시물이 수많은 블로그와 사이트에서 잘 노출되고 들어오게 했다는게 어떠한 의미인지 곰곰히 생각해보면 답은 쉽게 나온다. 많은 사람들을 제목으로만으로도 사람들을 끌어왔다는 이야기다. 

     

    이를 악용해서 낚시성으로 있지도 않는 내용의 제목을 적는 사람들이 있는데, 결국에는 원하는 정보가 아니면 바로 꺼버리고, 이는 평균 체류시간의 하락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절대 추천하지 않는 방법이다.  

     


    사실 애드센스는 이러한 결과물이 나오기 전 블로그를 만들자마자 신청했었고, 일주일만에 위와같은 성과를 만들어냈다. 너무 빨리와서 거절당하면 어쩌지? 하는 우려도 있었는데, 1주일째 답이없는걸 보니 2주일 꽉 채워서 승인 메일이 오려나 보다. 승인되면 이 게시물에 자랑스럽게 게시하겠다.


    내가 이러한 나름의 결과물을 자랑스럽게 소개하는 이유는 "내가 잘 아는 내용으로 글을 만들어내라" 라는 이야기를 하고 싶어서이다.
    더 나아가서 나는 직업 특성상 사람들이 무엇을 좋아하는지를 기본적으로 분석을 자주하고 그것을 사업화, 서비스화 시키는 사람이다 보니 이런쪽에 더욱 예민할 수 밖에 없다.

     

     

    블로그쪽은 아직 테스트 중이지만, 기본적인 로직은 동일하며 현업에서 하는 수준보다 훨씬 쉽다고 얘기할수 밖에 없다. 왜냐하면 기업 VS 기업이 경쟁하는 것과 많은 블로거들 중 전문가는 몇명이나 될지 한번 생각해보면 된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이 관심가지거나 검색해볼만한 내용을, 내가 잘 아는 내용을, 남들이 소개하지 않는 정보를 정성스럽게 포스팅 해라. 나도 모든 분야의 모든 내용을 전부 알지 못하지만, 어지간한 내용은 찾으면 양질의 포스팅을 적을 정도의 내용은 충분히 차고 넘친다.  모르면 찾아보고 공부해라. 1,000자 정도의 정보공유와 너의 의견을 작성하기에는 인터넷에는 정보가 차고 넘친다는 것을 명심해라

     

     

     

     

    애드센스 신청법

     

    애드센스 신청법

     

    Google 애드센스 - 웹사이트에서 수익 창출하기

    Google 애드센스의 웹사이트 수익 창출 기능을 사용하여 수익을 올려보세요. Google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광고의 노출 및 클릭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www.google.com

     

    Google 애드센스 - 웹사이트에서 수익 창출하기
    우선 위 사이트에 접속을 하자. 구글 아이디가 없는사람은 당연히 없을거라 믿고, 회원가입 및 로그인 절차는 제외하겠다. 

     

    애드센스 신청하는 방법
    애드센스 사이트 등록

     


    매우 간단한다. 사이트URL에는 XXXXXX.tistory.com 처럼 적으면 되고 x표시에는 본인의 주소를 적으면 된다. http:// 나 https:// 같은 프로토콜은 적지 않아도 된다. 작성자 이메일도 로그인한 계정을 적으면 된다. 꼭 알아둬야 할 것이 애드센스는 1인 1계정을 원칙으로 하기 때문에 가장 메인으로 쓰는 계정을 적는것이 좋다.

     

    만약에 나중에 애드센스 가입한 이메일을 잊어버려서 찾을 수 없을 경우, 재신청시 중복계정 문제로 어마어마한 문제를 겪을 수 있다. 절대 절대 본인이 주로 쓰는 계정을 써라. 이용약관 동의는 체크체크 하면된다.

     

     

     

    애드센스 메타코드 확인
    애드센스 매타코드 확인



    빨간색 네모박스 안에 본인의 코드가 있다. 이걸 복사하도록 하자. 복사 후 내 블로그 환경설정에 들어간다. 보통 사이트를 따로 바꾸지 않았다면 우측 오른쪽에 톱니바퀴 모양이 있다. 귀찮은 사람은 이미지 하단에는 나와있지 않지만 복사하기 버튼을 클릭해도 된다.

     

     

     

     

     

    티스토리 메타태그 설정
    메타태그 설정하는 방법

     

    매타태그 등록에 들어가보도록 하자. 이전글을 제대로 읽은사람이라면 이미 사용하기로 세팅되어 있을것이다. 기억이 안나면 다시 들어가보도록 하자

     

    티스토리 필수 세팅 - 꼭 해야하는 SEO 최적화 스킨, 필수 플러그인

     

    티스토리 필수 세팅 - 꼭 해야하는 SEO 최적화 스킨, 필수 플러그인

    티스토리 회원가입 및 초기 셋팅 방법 앞서 우리는 블로그를 통해 디지털 노마드, 패시브 인컴을 실현하기로 했습니다. 블로그를 개설하셨다면, 포스팅을 하기 전에 기본적인 셋팅이 필요합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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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른쪽 이미지를 보면 하단에 매타태그 추가라는 곳이 있다. 이름은 "애드센스" 오른쪽에는 아까 위에서 복사한 애드센스 코드를 입려하도록 하자. (이렇게 되는 경우도 있지만 안된다면, 좌측 박스에는 Metaname="A"에서 A를 우측에는 Contents="BBBBBBBBBB" 에서 BBBBBBBB를 입력해보자.

     

     

    이러면 모든 셋팅이 완료된다. 남은건 기다림뿐이다. 신청한사람들이 많지 않도록 기도하면서 정성을 다한 양질의 컨텐츠를 생성하는데 주력하자.

    애드센스 신청완료 2주
    애드센스 성공적으로 신청 완료

     


     

    유래없는 한번에 승인 성공

     

    예상대로 한번에 승인되었다. 아니 예상했다기 보단 사실 위의 가정들이 들어 맞을 것이다 라는 예상이 적중했을 뿐이다. 조금 아쉬웠던건, 이왕 승인 내줄꺼 빨리좀 해주지 2주를 꽉 채우고 정확히 14일째 되는날 승인을 해준다. 관련하여 자세한 후기는 다음글을 확인하자

     

     

    애드센스 - 블로그 개설 2주만에 승인후기! 100% 필승법

     

    애드센스 - 블로그 개설 2주만에 승인후기! 꼭 지켜야 할 3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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