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신촌역 주차장 - 가장 저렴한 BEST9 주차장 주차요금 정보(무료 민영 공영)

    신촌역 주차장
    신촌역 주차장

    신촌역 번화가

    앞서 소개해주었던 홍대입구역과 마찬가지로 신촌역 번화가는 국내 대표적인 번화가 중 한곳이다. 유플렉스 현대백화점을 필두로 지하에서 신촌역 번화가 중심지까지 모두 연결되어있어 교통도 매우 편리하고, 보고 즐길것이 많지만, 국내 번화가 특성상 주차자리는 매우 협소하다. 혹시 언젠가는 자가차량을 이용해 방문 할 수도 있으니 주차장 정보를 미리 확인하자 

     

    1. 신촌역 공영주차장(신촌역사 주차장)

    신촌역 공영주차장

    신촌역 경의선 쪽에 위치한 주차장이다. 5분에 350원 1시간당 4,200원이다. 번화가 치고는 그렇게 비싼 가격은 아니지만 공영주차장의 가장 큰 메리트인 경차는 50% 할인을 해준다. 현금결제가 되지 않아 카드로 결제해야한다. 신촌역 공영주차장과 마찬가지로 신촌역 반대편쪽엔 신촌역 동측 공영주차장이 있다. 09시부터 22시까지만 운영하는 주차장이며 시간 외 무료개방은 없다. 

     

     

     

     

     

    2. 토탈 민영 주차장

     

    신촌역 번화가 한가운데 있는 24시간 주차장이다. 한가운데 있는 주차장이지만 1시간당 4천원밖에 하지 않는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총 15자리밖에 없어 일찍 가지 않으면 이용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기본적으로 30분에 2천원이며 15분당 1천원이 부과되며, 일주차는 12시간 기준으로 2만원이다. 

     

     

     

     

     

     

    3. 창천 공영 주차장

    신촌 - 창천 공영주차장

     

    내가 가장 많이 이용하던 공영주차장이다. 건물 내부에 화장실도 있으며 5분당 200원 즉 1시간에 2400원이라는 아주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월 정기권의 경우는 8만원으로 말도안되는 저렴한 편이다. 심지어 24시간 운영을 하고 있고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는 80% 경차 및 저공해차는 50%의 할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단점이라면 신촌역에서 약 3~5분 정도 번화가 반대편으로 걸어야 한다는 단점이 유일하다. 

     

     

     

     

     

     

    4. 창천 민영 주차장

    신촌 - 창천 민영 주차장

     

    앞서 소개했던 창천 공영주차장과 완전히 다른곳이다. 평일 8시부터 21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1시간에 3천원이라는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차단기가 없어 21시 이후에는 무료로 주차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하지만 매우 협소하여 평소에 이용하기 어려운 뿐더러, 21시 이후의 사고는 책임지지 않는다는 경고문구가 붙어있을 만큼 리스크를 어느정도 감수하고 주차를 해야한다. 

     

     

     

     

     

     

     

    5. 로터리 민영 주차장 

     

    근처에 신촌로터리 빌딩 주차장이 있는데 이곳과 혼동하지 말것. 신촌역 5번출구 40미터 앞에 있다. 운영시간은 09시부터 22시까지이며 시간당 45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창천 민영주차장과 비슷한 형태로 되어있으며 안쪽에 차를 주차할 시 못나간다는 미친 단점이 있다. 하지만 운영시간 이내에는 상당히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고 신촌역과 걸어서 3분거리에 있는점이 큰 메리트가 있다. 

     

     

     

     

     

     

     

     

    6. 풍년주차장 / 타이거 민영주차장

    이 두 주차장은 신촌 번화가 한가운데에 있다. 서로 바로 옆에 붙어있어 위치를 헷갈려 할 수 있다. 나같은경우 풍년주차장만 종종 이용하는데 사장님이 매우 친절하고 발렛까지 해주신다. 타이거 민영주차장은 대체로 평이 좋지 않아 이용하지 않지만 두 업체 모두 가격이 동일하니 자리가 없을 땐 어쩔 수 없이 이용해야한다. 

     

    번화가 중심에 있다보니 식당 제휴도 종종 있는데 어떤 식당은 풍년에, 어떤식당은 타이거에 제휴가 되어있으니 꼭 식당에 확인하고 이용해야하며 가격은 30분에 2천원 1시간에 4천원이다. 차량이 작은경우에는 기계식으로 들어간다.

     

     

     

     

     

     

     

    7. 신촌민영주차장

     

    여기는 24시간 운영하는 신촌 민영주차장이다. 가격은 위 2업체와 마찬가지로 1시간에 4천원이며 24시간 운영한다. 단점은 기계식만 운영한다. 골목길에 위치하고있어 진짜 잘 찾아보아야 한다. 찾아가기가 매우 까다롭다. 

     

    신촌민영주차장

     

     

     

     

     

    8. 태영빌딩 주차장

    태영빌딩 주차장

    신촌역 8번출구 바로앞에 있는 주차장이다. 장점은 60분에 3,500원이라는 아주 메리트 있는 가격이다. 다이소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 다이소를 이용할 경우 추천한다. 기계식 주차장이라 큰 차량은 이용하기 꺼려진다는 단점이 있다. 

     

     

     

     

    9. 카리스빌딩 주차장

    카리스빌딩 주차장

    신촌역 8번출구 태영빌딩 주차장 근처에 잇는 주차장이다. 마찬가지로 60분에 3천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새벽 5시부터 23시 30분까지 운영한다. 빌딩 내 매장 방문시 30분 무료이며 주차불가 차량이 잇는데 에쿠스 체어멘 제네시스 K9과 같은 대형차들과 레이, 비스토, 폭스바겐 3.0 포드 토러스, 레조, 쿠페 4도어 BMW530등이 주차할 수 없닥도 적혀있다. 레이가 안들어가는 주차장인건 차고가 높아서 인것 같다. 일반적인 승용차와 SUV만 들어갈 수 있다고 생각하면 편하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