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제네시스 G80, SM5, BMW530i에 정말 잘 맞는 로얄퍼플 엔진오일 후기

    2022.11.05 - [자동차/자동차 용품] - 제네시스 G80 초반굼뜸 및 저단 감속시 뒷당김 해결

     

    제네시스 G80 초반굼뜸 및 저단 감속시 뒷당김 해결

    현재 G80 DH모델 2016년식 구입 후 약 6년넘게 타고 있으며, 지금까지도 약 10만키로 주행하는 정도로 잘 타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공식카페에도 초기에 공유했던 내용인데 함께 공유해보겠습니다.

    type.tistory.com

    2021.02.24 - [자동차/자동차 용품] - 검아웃 연료첨가제 - 차량 2대 솔직 후기(제네시스G80,SM5)

     

    검아웃 연료첨가제 - 차량 2대 솔직 후기(제네시스G80,SM5)

    집에 차량을 두대 보유중입니다. 한대는 5년이 다되가는 제네시스 G80 3.3, 한대는 19년 된 03년식 SM520 (이때 정말 명차였죠, 버리고 싶은데 고장이 안납니다.) 저는 1년에 한번씩 차량 두대의 엔진

    type.tistory.com

    2022.11.08 - [자동차/자동차 용품] - 7년차 오너의 G80 고질병, 잡소리, 수리TIP, 오일류 소모품 경험담 18가지 공유

     

    7년차 오너의 G80 고질병, 잡소리, 수리TIP, 오일류 소모품 경험담 18가지 공유

    안녕하세요.G80 DH330 모델을 7년간 타고 있으며, 그동안 네이버카페에서 좋은 정보들을 많이 얻고 도움을 많이 받아 그동안 경험했던 노하우와 수리TIP 등을 공유합니다. 이 내용은 네이버 카페회

    type.tistory.com

     

    2022.11.06 - [자동차/자동차 소식] - 제네시스 G80 파노라마썬루프(파썬) 경험으로 잡은 잡소리 별 수리TIP 4가지

     

    제네시스 G80 파노라마썬루프(파썬) 경험으로 잡은 잡소리 별 수리TIP 4가지

    G80 파노라마 선루프 파노라마 썬루프만큼 정말 답답한것도 없습니다. 이것도 센터입고 7번이상은 한거 같고, 잡소리는 사람을 미쳐서 춤을추게 만듭니다. 사실 지금도 썬루프는 매일매일 이것

    type.tistory.com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차3대 모두에 넣고있는 로얄퍼플 엔진오일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제가 넣고 있는 제품은 로얄퍼플 HPS 5W-30 제품이구요. 이 제품은 소음이 적고 특히 초반에 밀어주는 힘이 좋습니다. 유명 레이싱 기업에서 제조하여 판매중인 제품인데 덱소스 기준 등에 맞춘 스트릿 제품이 있고, 그 위로 HPS, XPS 등의 모델이 있는데 특히 XPS는 레이싱에서도 직접 사용할정도로 홍보한 그런 오일회사입니다. 

     

    1. 특징 

    오일의 외관적인 특징은 기본적으로 보라색 통 안에 보라색 액체가 나옵니다. 마치 와인색과 포도주를 연상케 하는 그런색인데요. 이 제품을 사용하는 분들 중 많이들 오해하시는게, 이 제품은 넣을때는 보라색이지만 일정기간 사용하면 갈색으로 변합니다. 제조사에서는 1.5년 2만키로마다 교환을 권장하고 있고 갈색으로 변하는건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하니 미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리뷰

    기본적으로 스타트가 경쾌해졌다라는 리뷰가 매우 많습니다. 그리고 차가 매우 조용해졌다는 사람이 많습니다. 사실 비싸다는 리뷰도 있는데 리터당 약 13,000원대의 오일입니다. 성능좋은 외국 수입 합성오일류 중에 2만원 이하면 매우 저렴한 편인데 잘못알고 계신것 같아요.

     

    아래 첨부드린 리뷰 이외에도 믿고 구매한다, 차가 정말 많이 달라진 느낌이다. 진동이 엄청나게 줄고 토크가 강력해졌다 등 긍정적인 리뷰가 대다수이며, 부정적인 리뷰는 외국 수입오일과 비슷하다 정도이니 속는셈 치고 바꿔보시기 바랍니다. 

     

     

    3. 개인적인 리뷰

    이 엔진오일을 추천하는 이유는 대한민국이기 때문입니다. 무슨말이냐? 심심하면 막히고 멈췄다 섰다를 반복해야하는 우리나라 교통환경에서는 이만큼 좋은 엔진오일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이 엔진오일의 가장 큰 특징은 초반스타트가 경쾌해지고 빨라져서 굼뜸이 줄어 스트레스를 덜 받고, 진동또한 많이 잡아주어 오래 탄 차량에도 매우 적합하기 때문입니다. 

     

    약간 묽은 점도의 엔진오일이지만 세게 밟으면 밟을수록 힘이 받쳐주는 그런 느낌이며, 악셀이 반응이 없거나 약했던 구간에도 반응이 생겨, 그동안은 내가 안좋은 엔진오일을 쓰고 있었구나를 제대로 느끼게 해주는 물건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 엔진오일의 특징은 최소 3번정도(약 3년) 바꿨을때 진가가 나옵니다. 물론 처음 바꿔도 차가 확 달라진게 느껴지지만 로얄퍼플만의 첨가제 기술로 인해 쓰면 쓸수록 더욱 더 부드럽게 잘 나가는 차가 되는걸 느낄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카페에도 제가 적었던 내용을 아래에 다시 한번 정리하며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처음 바꾸었을 때]

    1. 전체적으로 바꾸었을때 한번 큰변화가 생기고, 3일~일주일 쯤 지나면 또한번 큰 변화가 한번 더 생깁니다. 그 이후로 2000키로까지는 컨디션 동일합니다.

    1. 가속력(초반 굼뜸 사라짐)

    굼뱅이 G80이 발만 올렸다 하면 누구보다 빠르게 튀어 나갑니다. HPS로 교환하려 했는데, 스트리트로 이정도면,, HPS면 더 튀어나갈거같아요. 제가 매우 예민한편이라 아주잠깐..? 힘이 60~80쯤에서 1~60밀어주는것보다 약하다라는 느낌을 받았었는데요. 그것도 타다보니 사라집니다. 

    2. 소리 및 소음

    매우 듣기 좋은 소리가 납니다. 만 웅장한 소리가 아니라 140이상 넘어갔을때는 기존 순정 소리가 더 좋습니다. 단, 조용함은 순정 오일인 현대 터보씬과 비교할 수 없는 수준으로 조용합니다. 또한 가속력이 좋은데, 조용하고 무겁지 않고 가볍습니다. 힘도 계속 뒷받침 되구요 냉간시 GDI엔진 특유의 갤갤갤 딸딸딸 소음도 매우 조용해집니다. 더 부드러운 소리가 난다고 해야하나, 냉간시에 시동 켰을시 딸딸딸 소음이 더 빨리 없어지고, 더 조용한건 명백한 사실입니다. 

    3. 엔진예열

    냉간시 기존 터보씬보다 2배이상 빠르게 게이지상 중간온도로 올라갑니다. 

     4. 감속시 뒷당김 감소

    기존 주행시에는 악셀에서 발을 떼면 엔진브레이크가 타 차종에 비해서 자주 걸렸습니다. 단수가 많아서 저단으로 변속되면서 차를 누군가 뒤로 당긴다는 느낌도 심했구요. 엔진오일 교환 후 무슨 연관성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이 증상이 아주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일단 악셀에서 발을 떼면 감속이 심하던 기존 터보씬과는 달리 계속 굴러갑니다. 

    평지에서는 계속가고 내리막길에서는 속도 증가폭이 매우 큽니다. 

    5. 연비

    연비는 기존 엔진오일과 크게 다를게 없는거 같지만, 결과물만 놓고 보았을때는 약 6년간 타본 결과 0.5Km~1KM/L는 늘어난것 같습니다. 그 이유로는 4번항목에서 말했던 엔진브레이크가 덜 걸려 항속 주행시 악셀에서 발을 떼는 경우가 훨씬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저는 이 업체와 아무런 관계도 없으며, 이제품이 잘 팔린다고 하여 저랑 아무 연관이 없기때문에... 구매링크같은건 걸지 않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