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남자 파마머리 - 가르마펌 포마드 왁스 스프레이 추천

    6년동안 절대 바꾸지 않는 제품 소개

     

    오늘은 제가 직접 사용하는 스프레이와 컬링 에센스를 추천하고자 합니다. 우선 저는 365일 파마를 한 상태로 4개월 정도마다 한번씩 파마를 하고있습니다. 

     

     

    파마를 하게되면 장점이 머리를 만지는데 시간이 적게드는게 최대 장점이죠. 또한 파마가 이쁘게 잘 되었다면 자연스러운 컬링으로 좀더 부드러운 이미지에 크게 도움이 됩니다. 

     

     

    그렇지만 아무리 파마가 잘 되었다고 하더라도 최소한의 손질은 필요합니다. 오늘 소개드리고자 하는 제품은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사실 저는 거의 신의 경지라고 주변에서 얘기를 많이 하긴 합니다만, 제 경험상 가장 만지기 쉬운 제품을 소개해드릴게요. 

     

    아모스 컬링에센스 2X
    아모스 컬링에센스 2X

    아모스 컬링에센스 2X

    먼저 아모스 컬링에센스 2X입니다. 사실 저는 이제품을 사용하지 않았으나, 어머니가 사용하는 것을 보고 써보니 정말 괜찮아서 사용하게 된 제품입니다. 인터넷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고, 사용할 때마다 정말 한방울 정도의 극소량만 사용해도 충분한 컬링 효과가 나옵니다.

     

     

    남성분 여성분 관계없이 머리를 만질 줄 모르는 분들이라고 하더라도 한방울만 짜서 손바닥에 골고루 편 다음 머리 전체를 털어주듯이 발라주면 됩니다. 이 컬링 에센스가 건조되면서 약 5~10분뒤 자연스러운 컬이 생기는 효과를 보게 됩니다.

     

     

     

    너무 많이 바르시면 꼬부랑 머리가 될 가능성이 있으니, 본인 모발상태에 맞춰서 조금씩 늘려보세요.

    이 제품은 여성분들이 더 많이 사용하고, 미용실에서도 많이 추천하는 제품이라 구매하기 어렵지 않으실 겁니다. 가격은 약 2만원대입니다. 

     

    남자 왁스 모웰 프리즈 왁스

    모웰 프리즈 왁스

    시기가 시기인만큼 일본제품을 추천드리기가 조금 그렇네요. 이 제품은 제가 아주 오래전 미용실 원장님께 추천받은뒤로 지금까지도 메인 왁스로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상당히 메트한 제품인 것 같으나, 실제 한듯 안한듯 한 효과를 주고, 왁스의 가장 중요한, 셋팅력과 세정력에서 매우 우수한 제품입니다. 셋팅력의 경우 과거 가쓰비처럼 미친듯한 파워를 보여주진 않지만 파마머리의 자연스러우면서도 힘있는 느낌을 만들어 낼 수 있어요. 

     


    특히 세정력의 경우에는 그냥 물만으로 머리를 감아도 알아서 씻겨 내려갈정도로 순합니다. 그렇다고 셋팅력이 약한것도 아니라 정말 추천드리는 왁스입니다. 단점은 물에 잘 씻겨나가는 대신 비맞으면 힘이 없어진답니다.

     

     

    가격도 7천원 수준에 아주 우수한 가성비를 가지고 있어, 2통사면 거의 1년을 쓸정도로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며 아직도 이 제품만 사용하는 디자이너분들이 계실 정도입니다. 

     

    글로발 체리 미라클 헤어스프레이

     

    글로발 체리 미라클 헤어스프레이

    이 제품 또한 미용실에서 과거에 많이 사용하던 제품입니다. 다만, 앞서 소개시켜드렸던 제품과 다르게, 이 제품은 사실 여성용입니다. 정말 자연스러운 머리를 만들기 위한 스프레이다 보니, 미친듯한 셋팅력을 과시하는 다른 제품들과는 조금 다릅니다. 그렇지만 웨이브 진 자연스러운 올림머리 혹은 내림머리를 표현하기에는 정말 좋은 제품입니다. 가스형이 아닌 액상형 스프레이에요. 

     

     

    기본적으로 머리를 드라이를 하여 만져준 후, 왁스 또는 컬링 에센스를 이용하여 모양을 낸 후 고정시키는 용도입니다만, 저는 드라이 후 이 제품만 사용하여 고정시키는 경우도 많습니다.

     

     

     

    자체로만으로도 어느정도 수분을 머금다 자연스럽게 건조되다보니 컬링 에센스 간접효과를 얻기도 합니다. 가격은, 2통에 약 만원정도 할 정도로 매우 저렴합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앞머리 올림용, 그리고 끝머리 웨이브 용으로 많이 사용하십니다. 

     

     

     

    남자 투블럭 쉐도우펌
    출처 : 2021 남자 펌 과 투블럭 쉐도우펌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남자 파마 머리 만지는 법

    우선 남자들이 가장 많이하는 투블럭 쉐도우 펌입니다. 쉐도우펌과 함께 가르마펌도 많이 하지만, 쉐도우펌을 기준으로 설명드리자면 위 모델분의 사진처럼 만지고 싶다면 컬링 에센스, 왁스, 스프레이 순으로 다듬어 주셔야 됩니다. 

     

     

    머리 만질때 가장 중요한점은 사실 80%는 드라이입니다. 똑같은 모양을 내기위한 설명보다는 조금 부족하더라도 비슷하게 머리만질 수 있는 초보자들을 위해 설명드릴게요.

     

     

    먼저 드라이를 통해 털면서 머리 방향을 잡아줍니다. 여기서 모양이 제대로 나와야 하는데, 드라이 하고 움켜쥐고 하는 방식을 반복하면 위 모양 비스무리하게 나오지만, 이는 초보자가 하기 어려운 방법입니다. 하여 앞의 모웰 왁스를 약 0.5cm 정도와 컬링에센스 한방울을 섞어 손바닥 전체에 발라, 머리결 방향대로 털어줍니다. 왁스를 손바닥에 묻힌채로 머리를 털어주면 위 모양 비슷하게 나옵니다. 

     

     

    이런 상태에서 스프레이로 고정을 시켜주면 됩니다. 액상형이라 바로 마르지않기 때문에 컬링을 살리면서 완성된 머리를 확인하실 수 있을꺼에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