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가스레인지 가스불 안켜지는 가장 잦은 이유!

    가스레인지 안켜질때 방법

     

    인덕션이 가스레인지를 대체


    요즘은 인덕션이 가스레인지를 많이 대체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취하는 사람들의 경우 인덕션이 기본으로 셋팅되어있죠. 하지만 가정집의 경우는 아직까지도 가스레인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소위 말하는 가스렌지!! 라고 부르는 아재는 없겠죠?? 



    저같은 경우는 가스레인지와 인덕션을 둘다 사용하고 있는데, 요즘 인덕션의 성능이 많이 올라왔다고는 하지만 불조절의 미세함을 따라오기는 아직 힘든것 같아요. 눈으로 불을 보고 조절을 하는 아날로그 감성인지 능력인지.. 

     


    하지만 대부분의 가스레인지는 지금 다들 수명을 다해가고 있을겁니다. 왜냐? 5년 ~ 10년 혹은 그 이상을 쓰고 있을거기 때문이죠. 요즘들어 가스레인지에 불이 잘 안붙는 다던가, 아예 안켜진다던가, 라이터로 키시는분들은 이 글을 필독하세요! 혹 이제 막 20대 성인이 되어 혼자 자취하는 사람들! 특히 여자분들! 친구 남자들도 잘 모릅니다. 

     

     

    옛날 가스레인지


    저희집의 가스레인지 입니다. 매우 깨끗하죠?? 저희집도 불이 안들어오길래.. 겸사겸사 청소해서 그래요 :) 원래는 정말 더러웠죠.. 대부분의 가스레인지가 이런 3구짜리 형태일겁니다. 사실 몇구인지는 중요하지 않아요! 가장 중요한건 이 다음 사진에 있습니다. 

    가스레인지 배터리 건전지


    가스레인지도 건전지로 움직인다. 


    보이시나요 ? 이번에 새로 갈아끼운 건전지 입니다. 가스레인지에 건전지가 들어가는건 알고 계셨나요?? 저런 큼지막한 건전지가 5년~10년동안 불을 킬때 딱! 딱! 하면서 불을 켜주는 것입니다. 부싯돌은 죄가 없어요..절대 건들지 마세요

     

     

     


    이 건전지가 어떤건지 모르겠다면.. 혹시 예전에 집에 들어가던 뻐꾸기 시계에 들어가는 그런 건전지입니다. 건전지 정식명칭은 1.5v LR20 건전지에요. 저희가 흔히 아는 AA, AAA 건전지가 아닙니다.  이렇게 말해도 모르시겠지요... 제가 그냥 인터넷 구매할 수 있도록 링크를 달아놓을게요 (저랑은 아무 상관없습니다)

    미리미리 교체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불이 잘 안켜지고 있는 상황이라면 미리 바꾸시면 3년은 괜찮습니다. 동네 슈퍼가도 있지만.. 제일 뚱뚱한 건전지를 고르시면 되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